2022년 1월 20일 - 투자일지

20일 목요일.
연 이틀 투자일지를 써본다. 사실 어떻게 쓸지 모르겠다. 19일 잠들기 전에 TQQQ 2개가 매수 되었다. 2주치 예약을 걸었는데, 벌써 2회(4개)나 매수가 되었다. 

매수가 되는 일은 좋은 일이다. 이 말은 VR 를 믿고 꾸준히 하겠다는 말이 내포 되었다. 장기적 우상향을 할테니 지금은 꾸준히 개수를 늘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니 2회 4개가 추가 매수 되었다. 미국과 한국, 그리고 인도의 시간차로 19일날 매수 되었는지 20일날 매수가 되었는지 이제 분간하기가 힘들다.

이로서 총 158개 되었고 평단은 67.92 다. 

무매 2종목 FNGU와 TNA도 여전히 각 2개씩 매수가 되었다. 매일매일 한땀한땀 기록을 하고 있다. 다른 사람의 시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내가 정확하게 이해를 다 못 한 상황에서 시트와 같은 툴에 의존하는 것은 INTJ로서 나는 매우 불편하다. (물론 시트 열람도 했고 로직을 공부 중이다)

까페에서 많은 분들이 아우성(?)이다. 나는 그것이 비단 곡소리라기 보단 아직 심적 여유가 있으면서 괜히 어린이 몽니부리는 것처럼 보인다. 라오어님 관심이나 상황을 공유 받고자 하는. 그래서 나는 오히려 그들의 행동도 이해되고, 그러면 고수 분들이 위로차, 격려차 멋진 글들을 올린다. 건강한 까페 같아서 좋다.

나 또한 마이너스 기호와 파랑색은 기분 좋은 트리거는 아니다. 각 씨드는 10,000 달러씩으로 아직 전반전이고 내 멘탈에는 아직은 전혀 영향이 없다. 앉아서 정해진 알고리듬에 맞춰 클릭 몇 번해서 손익 보는 것은 창업에서 영혼과 육첵가 갈리는 것과는 비교가 안 될테니까. 

한편, 기실 까페 주인장, 라오어님은 대단한 분이다. 이 상황에서 많은 분들 안심 시키려 글도 남기고 자신의 생각도 남긴다. 라오어님의 행간을 읽어야 진짜 고수일테지만 표면적으로나 이해는 하고 있지만 모두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아직 내공이 부족해서일테다. 틈틈히 공부 해야 하는데 게으름과 나태함 때문에 쉽지 않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2년 3월 16일 - 투자일지: 원칙을 지키지 않은 실수

[투자일지] 2022-04-19(화)

2022년 2월 24일(목) - 투자일지